
[ A 다른 고객이 함께 본 상품 ]
- 사용자가 현재 장바구니에 담은 제품과 비슷한 카테고리의 옷을 추천 해 주고 있음
- 단순한 탐색 데이터만 제공하고 있어 의류 커머스에서는 고객이 구매할 필요성을 느끼기 어려움
[ B 같이 구매하면 좋은 상품 ]
- 사용자가 장바구니에 담은 제품과 조합하며 구매할 가능성이 있는 제품을 제안
- 실제 구매에 도움이 되는 정보를 제공하여 평균 주문 금액을 높이는데 효과적임
📌결론, A 와 B 어떤 것이 전환율이 더 높을까?
✅B 선택
개인적으로 옷을 쇼핑할 때, 원하는 코디 조합을 대강 생각 해 놓고 옷을 하나 고른 후 같은 제품 라인보다는 다른 제품군을 찾아보는 경우가 많다. (상의를 골랐으면 하의를 고르거나 악세서리를 고르거나..)
경험으로는 장바구니에 옷을 담았을 때 모델이 함께 코디한 착장이나 코디 조합을 고려하여 [같이 구매 하면 좋은 상품]이라던지 [함께 착용한 코디 상품]처럼 같이 매칭할 수 있는 상품 추천이 있을 경우 실질적으로 같이 구매한 경우가 큰 것 같아 B를 선택했다.
하지만, 도서 상품이나 전자제품 등 비슷한 카테고리로 이루어져 다른 고객의 탐색 데이터가 구매에 더 유리한 경우도 존재할 수 있다.
'디자인 카타' 카테고리의 다른 글
0225 오늘의 디자인 카타 (0) | 2025.02.25 |
---|---|
0224 오늘의 디자인카타 (0) | 2025.02.24 |
0220 오늘의 디자인카타 (1) | 2025.02.20 |
0219 오늘의 디자인 카타 (0) | 2025.02.19 |
0217 오늘의 디자인카타 (0) | 2025.02.17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