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1.20 ~ 01.24
FACTS(사실, 객관)
- 지금까지의 과정
새로운 시작과 적응
내일배움캠프에 입소하고 첫 주차, 온보딩 주차였다. 매일 오전 9시부터 오후 9시까지 새로운 환경에서 약 120명 가까이 되는 새로운 사람들과 온라인 공간에서 함께하면서, 다양한 활동을 함께하는 5명의 팀원 분들과 새롭게 만나 학습을 시작했다.
피그마 툴 입문과 UXUI
UXUI, 디자인 업계에서 협업 툴로 가장 많이 사용한다는 피그마를 [ 체계적으로 배우는 피그마 기초 완전 정복 1~5강] 수강을 통해 배웠다.
또한, UXUI를 제작하는 데 필요한 기초적인 과정들을 간단하게 학습했다.
의견 공유의 장, 디자인 카타
매일 오전 스크림 시간에 디자인에 관한 주제를 선정하고 팀원 분들과 주제에 관한 생각을 정리하여 공유하는 시간을 가졌다. 제품을 사용하면서 내가 불편하거나 좋았다고 생각했던 점을 다른 사람들도 똑같이 생각할까? 에 대한 의문이 종종 들 때가 있었는데 실제로 논의해보니 비슷하게 생각하는 점도 있고 다른 의견도 있어서 좋은 시간을 가진 것 같다.
- FEELINGS(느낌, 주관)
시작은 어렵다!
평소와는 다른 생활 패턴을 유지하는 것도 어렵고, 처음 적응이 조금 오래걸리는 나로써는 거의 주 마다 조가 바뀌는데 앞으로도 새로운 사람들과 매번 마주하고 소통해야한다는 점이 어렵게 다가왔다. 모르는 것이나 궁금한 점이 생기면 질문을 바로바로 하시는 분들도 많던데 나는 그렇지 못해서 앞으로도 많은 노력이 필요할 것 같다.
그래도 잘하고 있다!
딴 짓도 많이 하고 집중을 못할 것 같았는데, 생각보다 집중도 잘 되고 새로운 환경에 적응도 잘하고 있는 것 같다 ㅎ.ㅎ
계획도 세워둔대로 거의! 완료하고 있어서 만족스러운 한 주..!
- FINDINGS(배운 것)
다양한 과정을 통해 UXUI가 만들어진다.
학과 수업에서 짧게 UXUI를 만들었을 때는 배운 것과 비슷하기는 했지만 UX적인 부분보다는 UI적인 부분에 더 치중하여 리디자인했었다.
내배캠에서 UXUI 디자인 강의를 들으면서 느낀 것은 UI적인 부분보다 UX적인 부분을 더 많이 심도있게 고민하여 우리가 사용하는 앱들이 만들어진다는 것이었다.
환경은 중요하다.
평소에 혼자 공부를 하거나 오래 집중해야 하는 경우 집중을 하기 힘든 경향이 있었다. 부트캠프를 진행하면서 느낀점은 환경이 주는 분위기는 무시 못한다는 것이였다. 처음에는 온라인이기 때문에 과연 내가 공부를 할까? 라는 생각도 은연 중에 들었었다. 하지만, 9to9의 시간 동안 각자가 부여받은 책상에 접속해있다는 점, 하루 계획을 짜고 오전/오후 스크림 시간에 목표, 달성 정도를 공유하는 시간이 있어 목표한 계획만큼은 공부할 수 있는 환경을 제공하고 혼자 공부 할 때 보다 비교적 집중 하게 되는 것 같다.
기초는 중요하다.
많은 디자인 프로그램을 다뤄봤지만, 기초보다는 기능적인 부분을 많이 배우고 활용했던 것 같다. 실제로도 이론보다는 기능을 통해 활용하는 디자인이 많았기도 했다. 1주차에 새롭게 배운 피그마도 기능적인 부분을 학습하는 것도 중요하지만 활용하는 단어나 기능이 기초적인 이론에 맞닿아있는 경우가 큰 것 같아서 용어에 대한 학습이 필수라고 느꼈다.
- 1주차를 진행하며 느낀 점
취업에 대해 고민하고 있던 차에 피그마를 배울 수 있고 겸사겸사 궁금했던 UXUI 디자이너에 대해 알아보고 싶어서 지원했기 때문에, 사실 아직 UXUI 디자이너가 되겠다! 라는 확신은 부족하다. 첫 주차를 진행하면서 느낀 점은 객관적인 사실을 토대로 하나의 앱을 만들고 유지 보수를 위해 고려해야 할 점이 많다고 느끼는데, 다른 디자인보다 생각보다 복잡한 일을 하는 것 같다. 모든 과정을 마치고 수료할 시점에는 미래에 대한 고민을 끝내고 취업길을 걸을 수 있기를 바란다.
나는 생각에서부터 말이나 글로 꺼내는 데 까지 시간이 조금 걸리는 것 같다. 적당한 단어가 생각이 안 나서 일 때도 있고 내가 어떻게 보일까 겁이 나서 인 경우도 있는 것 같다. 조금 더 당당하게, 확신을 갖고 행동하는 게 필요할 것 같다.
'디자인 부트캠프 > 본캠프' 카테고리의 다른 글
2주차 WIL (0) | 2025.02.02 |
---|---|
[+7] 디자인 원칙·패턴과 레퍼런스 분석 (0) | 2025.01.31 |
[+5] 다양한 디자인 씽킹 방법 (1) | 2025.01.24 |
[+4] 컴포넌트와 컴포넌트 제작 실습 (0) | 2025.01.23 |
[+3] 컴포넌트와 UI 디자인 (0) | 2025.01.22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