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219 오늘의 디자인 카타

 

[ A 레이어 팝업 ]

1. 사용자의 행동을 멈추는 모달 형태를 사용하여 쿠폰이 마감되었다는 인지를 확실하게 시킬 수 있음

2. 화면 중앙에 등장하여 직관성과 전달력이 빠름

3. 중요한 정보 전달에 주로 사용

 

[ B 토스트 팝업 ]

1. 사용자의 현재 행동을 방해하지 않고 정보를 전달 할 수 있음

2. 화면 상단 혹은 하단에 잠깐 등장했다가 사라져, 사용자가 인지하지 못하고 사라지는 경우가 발생할 수 있음

3. 가벼운 정보 전달에 주로 사용

 

📌결론 : A vs B, 어떤 것이 더 좋을까?

✅ A선택

팝업이 뜨는 경우는 사용자가 선착순 쿠폰을 받기 위해 클릭했을 가능성이 크기에, 쿠폰이 마감 되었다는 정보가 중요 하다고 생각된다. 토스트 팝업은 일정 시간이 지나면 자동으로 사라지기 때문에 사용자가 놓칠 위험이 존재해 즉시 확실하고 명확히 전달이 가능한 레이어 팝업 형태가 낫다고 생각한다. 또한, 토스트 형태보다 사이즈가 크고 담을 수 있는 정보가 많기 때문에 대체 혜택(현재 제공 중인 다른 쿠폰 추천, 다음 이벤트 알림 켜기 등)을 제시하여 선착순 내에 들지 못한 사용자의 불만을 줄일 수도 있을 것 같다고 생각한다.

개인적으로는, 다운받기 버튼이 아예 비활성화되고 [마감]이라는 문구를 사용해 확실하게 소진되었다는 안내를 할 것 같다.

 

'디자인 카타' 카테고리의 다른 글

0221 오늘의 디자인카타  (0) 2025.02.21
0220 오늘의 디자인카타  (1) 2025.02.20
0217 오늘의 디자인카타  (0) 2025.02.17
0214 오늘의 디자인 카타  (0) 2025.02.14
0213 오늘의 디자인카타  (0) 2025.02.13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