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
장점
1. 사용자가 각 카테고리의 하위 항목을 잘 파악하고 있다면, 선택지의 양과 상관없이 원하는 항목을 빠르게 선택 가능하다.
2. 모든 카테고리를 한 번에 노출하지 않고 접힘 구조를 사용하여 화면 공간을 절약할 수 있다.
3. 사용자가 필요한 카테고리만 선택할 수 있어 시각적으로 단순화가 잘 되어있다.
단점
1. 세부 카테고리를 보기 위해 추가적인 액션이 필요하다.
2. 사용자가 세부 카테고리를 발견하기 어려울 수 있다.
[B]
장점
1. 많은 단계를 거칠 필요 없이 최종 카테고리에 도달할 수 있어 비교적 직관적이고 단순하게 느껴진다.
2. 사용자가 어떤 항목을 선택했는지 쉽게 파악이 가능하다.
3. 디자인 요소를 (브랜드 컬러, 이미지 등)활용하여 브랜드 아이덴티티를 강조할 수 있다.
단점
1. 카테고리의 수가 많으면 하나의 계층에서 주어지는 선택지가 많아지고 목록을 한 눈에 보기 어려워 혼란스러울 수 있다.
2. 모든 세부 항목이 노출되어있어 화면 공간을 많이 차지한다.
결론 : 제공해야 하는 정보의 양이 적으면 B 칩 형태, 많으면 A 드롭다운 형태가 유리해 보인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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